COVID-19 예방접종 계획 (2021년 4월 1일 기준) 쉽게 설명

People aged 55 to 65 in Fraser Health and Vancouver Coastal Health can get the AstraZeneca COVISHIELD vaccine at eligible pharmacies with vaccine supply. Find an eligible pharmacy near you. Immunization Plan

55세 ~ 65세의 Fraser HealthVancouver Coastal Health에 해당되시는 분들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이하AZ백신) 접종 가능하다고 4월1일에 업데이트 되었네요. 이하, “ChosunBiz”기사의 일부입니다.

“캐나다가 55세 이하 성인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젊은 여성들에게서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AP통신은 29일(현지 시각) 캐나다의 전문가 자문기관인 국립접종자문위원회(NACI)가 이 같은 내용의 권고안을 발표했고, 보건부가 이를 받아들였다고 보도했다. 권고안에서 NACI는 AZ 백신 접종 일시 중단 권고 이유는 유럽의 젊은 여성 사이에서 확인된 부작용 사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영국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혈액응고 부작용’ 30건 확인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02/2021040200909.html

쉽게 말해서, 55세 이하의 연령층에서 AZ백신을 접종한 후, 피가 응고되는 부작용 나타났기 때문.
이렇다보니, 55세 이하의 연령층에 대한 투여를 중지하는 사태까지 나타났네요.

– 캐나다 | 캐나다, 55세 이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단-
희귀한 혈액 응고 부작용으로 인한 일시적인 접종 중단 
https://joinsmediacanada.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28252

이게 사실 말이 쉬워서 부작용이지, 접종을 받는 당사자나 가족들에게는 목숨을 담보로 하지않습니까?
그러니, 이걸 단순히 부작용이라하고, 55세 이하는 부작용이 있으니 55세 위만 맞자고..하는게 정말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본인 입장이라면 지금 안맞고 조금 더 상황을 보거나, 다른 백신을 맞고 싶어하지 않겠습니까?

이런 상황에서 지난 4월 1일, 캐나다 BC주에서는 55세 ~ 65세 연령층 분들의 AZ 백신 투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백신이 부족해서 줄을 서서 맞는 상황이라는걸 고려하면, 맞는게 맞는것 같기도한데…

일전에 웹에서 기사를 읽던중에 본, 말이 문뜩 생각나네요.

“가장 좋은 백신은 먼저 맞을 수 있는 백신이다”

그런데말입니다. 영화 친구에서 장동건이 했던 대사도 함께 생각나는건 저만 그런가요?

“니가 가라 하와이”

연세대학교 (Yonsei Univ.) 고등교육혁신원에서 만든 코로나 바이러스 QnA
https://www.coronaqna.com/incubation-period-of-covid-19